개인정보취급방침

기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취급방침 】

(재)대성직업전문학교는(이하 학교 이라 함)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학교는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회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육생 정보]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 위 필수항목은 노동부 위탁 직업훈련 교육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 개인정보는 홈페이지 및 수강신청서를 통해서만 수집합니다.

다만, 계좌제 교육비 결재정보 등은 별도 서류로 수집하여 보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학교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교육생정보]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입학·수강·평가·성적관리·출결관리·취업상담 등을 포함한 학교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보호자 및 교육생 정보]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교육생 관련 상담, 학교생활 및 취업에 대한 정보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학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일부 정보를 제외하고 불필요한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교육생정보, 보호자 정보]

- 교육수료시 불필요 정보는 최소한으로 하며, 인적사항, 수료정보, 상담내역, 성적, 자격증, 취업정보 등은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 회원탈퇴시 또는 교육 수강 계약 파기시 까지 보유

- 계약, 대금결재, 소비자 분쟁 관련 기록 등은 관련 법률에 따라 5년간 별도로 보관합니다.

[개인정보파일 표준목록]

구분 업무분야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기간 비고
공통
업무
접수, 선발

접수자 명단

접수 업무수행 3년 (영구,
준영구,
30, 10,
5, 3, 1)
접수자 관리 훈련생 선발 3년
학사 학적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업무 준영구
성적 준영구
졸업관리 준영구
학생 장애학생 장애학생 지원 3년
장학생 관리 교내 외 장학생 관리 3년
기숙사 기숙사생 관리 기숙사생 선발 및 관리 3년
자격취득 자격증 취득내역 훈련생 자격증 시험 정보 및 취득내역 관리 3년
취업 취업관리 훈련생 경력관리 및 취업 선발자 관리 3년
보건 보건관리 훈련생 건강의 보호, 진료현황 관리 3년
홈페이지 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관리 회원탈퇴시까지(2년) 공공기관
개인정보파일
관리지침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학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일부 정보는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불필요 정보에 대한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 교육중 생성된 상담내역, 성적, 자격증 취득내역, 취업정보, 수료정보는 정보관리책임자만 접근할 수 있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지속보관하며, 기타 불필요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해당하는 경우만)

학교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교의 개인정보 제공·처리 기관 및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업체

업무 내용

개인정보 제공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고용노동부 훈련생 선발 및 학사관리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접수정보, 학적, 성적, 학과정보, 취업정보, 자격취득정보 준영구 보관
고등학교 3학년 위탁생 모교
(고등학교 위탁생만 해당)
학사관리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접수정보, 학적, 성적, 학과정보, 취업정보, 자격취득정보 준영구 보관
재해보험사 훈련생 재해보험 등록관련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계약 만료시 까지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과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학교는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7.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유선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관련 법률에 따라 회원탈퇴 후에도 일정기간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은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학교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최수철

직위 : (재)대성직업전문학교 운영본부장

전화번호 : (062) 513-5000

메일 : web@daesung.or.kr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송광훈

직위 : (재)대성직업전문학교 전산개발팀 대리

전화번호 : (062) 513-5000

메일 : webmaster@daesung.or.kr

귀하께서는 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0.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 설치근거 및 목적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범죄예방 및 시설안전 목적으로 설치

- 설치대수, 위치, 촬영범위 : 학교 입구와 교내 복도에 각 1대씩 설치되었으며 출입구와 강의실 사이의 공간을 촬영

- 관리책임자 : 전산 담당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 : 전산 담당자, 기숙사 사감

- 촬영시간 : 24시간, 보관기간 : 1개월, 보관장소 : 사감실 DVR, 처리방법 : 촬영내용 자동저장

- 영상정보는 사감실 DVR 혹은 Secom 뷰어 홈페이지에서 운영자가 모니터링

- 정보주체의 열람요구시 운영자가 관리책임자의 승인 후 정보주체만 촬영된 부분은 열람 허용

단, 다수가 촬영되어 정보주체의 식별이 어려운 경우는 범죄수사 등 불가피한 경우에만 제공

- 영상정보는 인터넷 보안장비에 연결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관리되며 시스템 접근권한을 운영자에게만 부여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4월 2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6년 3월 22일

시행일자 : 2016년 4월 04일

더보기
더보기